영화 리뷰

미녀는 괴로워 줄거리 결말 후기, 인생 역전 영화

ENTJ world 2022. 9. 7. 12:08
반응형

사람이 살면서 외모가 정말 중요한 요소중 하나로 될까요? 

누구에게는 기회를 잡기위해서 평생을 노력해도 되기가 너무 힘들 수 있습니다. 살기가 막막하고 앞을 내다보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는 그 기회가 알아서 찾아올 수 있습니다. 사는게 편해지고 모든 일들이 꽃밭처럼 바뀔 수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의 삶에서 자신의 이전 모습을 숨기고 새로운 모습으로 모든 사람들한테 이쁨을 받기위해서 목슴을 건 수술을 강행합니다. 죽을수도 있지만 현재 죽고싶은 삶을 살고있는 사람의 슬프지만 행복한 얘기를 넣은 영화입니다.

 

- 영화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의 시작은 키도 크지만 몸무게도 많이 나가는 씨름판에 나갈 체격을 가진 여성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가수를 꿈꾸면서 월등한 실력으로 노래를 하고있습니다. 그녀는 미녀 가수 "아미"의 립싱크에 대신 노래를 불러주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밖에서는 노래를 부르며 집에서는 "폰팅 아르바이트"를 하며 모르는 남성들과 전화를 하고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음악을 인정해주는 프로듀서 한상준(주진모)에게 사랑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생일 파티에 이쁜 드레스와 함께 초대를 받았습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한상준이 보낸 선물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부푼 기대감을 안고 초대한 파티에 참여 하였습니다.정작 생일파티에 가보니 드레스를 준 사람은 한상준이 아니라 미녀 가수였습니다. 이에 큰 상처를 받은 주인공은 죽을각오로 수면제를 복용하였습니다. 가스 자살도 하려고 했으나 번번히 실패하였습니다. 그때, "폰팅 알바"를 하던 성형외가 의사를 찾아가 전신 성형을 요구하여 새로운 사람으로 나타났습니다. 갑자기 사라진 주인공의 목소리를 대체하기 위하여 다른 사람을 찾던 도중에 주인공이 나타났습니다. 미녀 가수 "아미"의 자리를 주인공이 뺐었습니다. 

 

-영화 결말

주인공을 시기 질투하던 미녀 가수 "아미"의 집착때문에 결국 주인공은 "아미"에게 자신의 과거를 들키게 됩니다. 키우던 강아지의 이름을 알고있던 단서와 성형한 가슴은 햇빛에 터진다는 말들로 주인공을 점점 믿지 않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듀서 한상준과 서로 사랑을 하며 스킨쉽도 성형 걱정때문에 거절하였습니다. 자신의 과거를 끝내 계속 숨기던 주인공은 하루하루 매말라가는 기분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공연으로 올라갔을 때, 자신은 더이상 자신을 속이기 싫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하면서 자신의 못났던 과거를 더이상 숨기지 않기 위하여 고백합니다. 마지막 불태우는 노래를 열창한 뒤 무대를 내려왔습니다. 후회하지 않는 공연이였습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의 핍박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가수의 생활을 이어가지만 자신을 사랑해주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인공은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더욱 행복한 가수생활을 지속해서 나가는 모습으로 이 영화는 마무리 짓게 됩니다.

- 영화 후기

2006년도 영화이기에 현재 시대의 관점에서는 조금 불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을수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영화를 봤을때는 조금 의아한 요소들이 많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의 관점과 외모지상주의의 모습을 기반으로 하였을 때 느끼는 감정들은 과거나 현재도 동일하게 작용하였습니다. 사실상 영화 주인공의 내면은 전혀 변한곳이 없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지는 모습이 전부가 아니라는것을 꼭 알아줬으면 하는 영화입니다. 이번 영화의 가장 감명깊었던 장면은 김아중의 마지막 콘서트 장면에서 숨겨왔던 자신의 사실들을 모두 고백하였을 때 입니다. 결국 핍박 받을 각오를 하며 자기 자신의 과거 모습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많은 악플들과 악성팬들이 늘어났지만 그만큼 자신을 사랑해주는 팬들도 늘어났습니다. 숨겨왔던 자신의 모습으로 인해 피폐해져가는 자신의 모습을 버렸습니다. 악성팬은 늘었지만 주인공은 더욱 행복해지는 모습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현재 만화에서도 외모지상주의 라는 만화가 나올 만큼 아직까지도 외모에대해서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외모가 잘생기고 이쁠수록 사람들한테 받는 인식은 다르다는 것 입니다. 외모가 중요하지만 이번영화를 보면서 나쁜 시선을 받던 사람들의 힘든 삶을 조금 더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응형